구출소식

아름다운 뒷모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8-27 12:45
조회
79

아름다운 뒷모습







Story by: NAUH







살을 에는 듯한 추위가 기승을 부리던 2013년 12월의 어느날, 심상치 않은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에서 탈북과정에 있던 한 팀이 체포되어서 강제북송을 당할 위기에 처해있다는 소식이었죠.


강제 북송당하면 어떤 상황에 놓이게 되는지 뻔히 아는 입장에서 안타까움에 가슴이 미어지는 것 같았지만, 더 걱정이 되었던 이유는 바로 NAUH에서 한 명의 여성을 구출하는 과정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20대 초반의 꽃다운 여자아이.


확인을 해 보니 바로 앞 조가 붙잡힌 급박한 상황.


우리는 그저 기도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미 붙잡힌 그들을 위해서, 그리고 두려움에 떨고 있을 아직 붙잡히지 않은 그들을 위해서.


며칠 후, 무사히 중국 국경을 통과했다는 소식을 접했을 때, 기쁨과 감사의 환호를 내지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북한에서 태어나 대한민국을 동경했던 여자아이는 어려움과 위험 속에서도 많은 분들의 사랑과 관심, 도움 덕분에 죽음의 고비를 넘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안전하게 자유를 누리며 행복을 꿈 꿀 수 있는 대한민국에서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자신의 정착지원금으로 나온 돈 중 100만원을 자신과 같이 고통과 두려움 속에 있을 사람들의 구출에 사용해 달라고 기탁해온 아름다운 마음씨를 가진 이 청년은 새롭게 시작된 인생을 보람차게 살기 위해서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대학 입학을 준비하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이 뒷모습.


이 평화롭고 아름다운 모습을 선물해 주신 후원자분들과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예쁜 얼굴만큼이나 예쁜 마음을 가진 이분의 앞길에 항상 행복만이 가득하기를 축복합니다.

뉴스레터 신청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