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4월 DAP모임 : 지성호 의원과 함께하는 ‘북한인권과 민주주의’ 간담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5-04 14:02
조회
193

[4DAP모임 : 지성호 의원과 함께하는 북한인권과 민주주의간담회]









4월 DAP모임은 나우(NAUH) 전 대표인 지성호 국회의원과 함께 ‘북한인권과 민주주의’라는 주제의 간담회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모임에는 DAP 교육생 외에도 한국 대학생 선교회, 청년자기다움학교에서 사역하고 있는 청년 리더 등이 함께하였습니다.

첫 번째 순서로 진행된 강연을 통해 지성호 의원은 “북한인권과 민주주의에 대한 여러 담론이 있지만, 북한 주민들에게 민주주의를 전파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현재 대한민국에 온 3만 5천 명의 탈북민들이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제언했는데요. 남·북 통합과 민주주의 성장의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는 탈북민들의 삶이 개선될 수 있도록 앞으로의 의정활동을 통해 노력할 것이라는 결의가 청년들에게 큰 도전이 되었습니다.

강연에 이어 청년들과의 질의응답 그리고 작은 통일을 경험하며 느낀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회의원에 도전한 이유와 의정활동 성과, 북한에 직접적 재정지원을 하는 방안에 대한 견해, 북한이탈여성 인신매매 실태에 관한 법률적 지원 방안 등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고 이에 대한 지성호 의원의 답변을 들으며 청년들이 어떤 관점으로 북한을 바라보아야 하는지 고민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북한의 민주주의 진흥과 한반도 통일을 준비하며 나아가는 DAP청년들을 응원해주세요. 한반도 전역에 진정한 자유와 평등의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북한인권단체 나우(NAUH)는 행동합니다.

뉴스레터 신청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