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건설(주)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활동소식 Activities News

Sponsored by

후원 참여하기 후원 계좌안내

1:1문의

1:1 문의하기 찾아오시는길

활동소식

Home > 활동소식 > 활동소식

북한이탈주민과 통합을 위한 우리의 자세

NAUH 2017-11-09 18:50:07 조회수 39

지난 118(수요일) 서울 마이크 임팩트에서 HUG(Base on the Human rights making Unification Group)의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북한이탈주민과 통합을 위한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진행된 세미나는 김필*(대학생), 김지*(대학생), 계은*(진행자/대학생), 주일*(대학생), 신수*(대학생), 송광*(사회자/대학생), 이유*(예비대학생) 6명의 남북한 출신의 청년들이 발제 및 진행을 하였습니다.

 

발제자 중 한명인 김필* 청년은 다음 세대를 위해서 통일이라는 밥상을 차려주고 그 밥상을 좀 더 알차게 오해와 편견이 없는 그런 통일 한반도를 안겨주고 싶다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HUG 2기인 이들은 2017년도에 6.25전사자 유해 발굴, 제주도 강정해군 기지 방문, 한국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탈북대학생들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캠프 등을 직접 기획·진행하며 소통, 공감 능력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세미나에 앞서 축사에 나선 지성호 대표는 통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함께하는 것이다. 우리가 모여 조금 더 발전 된 모습으로 준비해 나아갈 때 우리가 공통적으로 바라는 통일이 이루어질 것이며 또 북한주민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HUG 멤버들을 독려하기도 하였습니다

 

undefined

 

KakaoTalk_20171108_212227682.jpg

 

 

이전글
마포초등학교 통일 토크콘서트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Quick Menu

TOP